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선 가볼만한곳, 제44회 정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8:47

    전국여행을다니면지금그땅의문화제,축제등어디에어떤행사가있는지대략한번정도는들었던것같습니다. 물론 한 00분도 안 다니고 봤지만 그 가운데 진해 군항제 다음으로 많이 온 게 정선 아리랑 제인과 같습니다. 진해는 그게 뭐 산 때문, 자연에 본 것입니다, 지방 축제를 일부러 찾아간 것은 몇몇 안 되지만 정선은 어떻게 됐는지 20일 한해 20일 8년 20일 9년 이렇게 3번씩 이본의 오게 되었는데요 단순히 축제를 보러 온 것은 아니지만 그 중에서 찾아낸 깨알 같은 보물이 있다는 것, 그것은 아마 정선 아리랑, 아니 정선 아라리에 대한 뮤직국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번 제44회 정선 아리랑 축제에서도 아리랑 센터의 아리아 랠리의 공연을 보고 왔으니까요.이번 여행은 KTX와 연계된 정선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했습니다. KTX 강릉선을 타고 진부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스카이워크와 레일바이크를 타기로 했는데 비가 오면 스카이워크와 레일바이크 대신 오대산 월정사를 걷기로 하고 정선 장날과 함께 아리랑 축제를 더 즐기기로 하고 아리랑 축제장에 내렸습니다.


    >


    진부역 → 정선아리랑축제장 → 정선아리랑시장 → 정선아리랑센터 → 정선아리랑축제장 → 진부역 터에 내리니 제 칭구인 화군이 칭구와 함께 우리를 맞이하고 있군요. 노란색 인형이 포근한데 정선군 관광 후당 캐릭터입니다. 지난번 정선타에서 캡슐 공원에 가서 둘이 칭찬받겠다고 철석같이 약속했어요. 아직 다른 멤버들의 소개를 받지 못했습니다.


    >


    ​ 다양한 부스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20하나 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기념관 이옷움니다. 수호랑, 반다비와도 인사하고, 정선아리랑제 현장평가단의 설문에 스티커 조사에도요.했습니다


    >


    정태영 삼이라는 부스에서 우리를 붙잡고 처음에는 무슨 인삼농원인가. "정·태영이란 사람이 산삼을 연료에 사용하는가" 갸웃했지만 물어보시면 강원 랜드가 강원도 남부권 지역 관광 활성화, 정선, 태백 영월, 삼척 4개 시군의 숙박 시설이나 관광지, 교통, 서울식 종이 등 통합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이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서비스라고 한다. ​ 여러분~이 4개 도시에 갈 때는 장쾌 용삼을 꼭 기억하세요. 엄청난 할인권이 들어있다고 한다.


    >


    >


    지금까지 회장에서 보는 것은 대부분이 먹거나 마시거나 쓰는 것이었습니다만, 최신의 관광 트렌드는 테마로 나쁘지 않고, 반드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아리랑 축제에서도 영토 주민 체험 부스가 꽤 많았지만 하나단 점심을 먹고 다시 축제장에 오기로 했습니다.


    >


    축제장에서 점심을 먹는 것도 좋았는데 마침 장날이어서 정선장에 가려고 누군가 소원을 들어왔던 염원에 정선시장에 들어갔습니다. 시장 식품점들이 전부 그런 것 같고, 특별히 단골집은 없어서 이른바 방송을 탔다는 가게에 들어가 보기로 했습니다. 선택은 대만족이다.


    >


    ​ 식사 후는 시장을 견학할 겨를도 없이 오후 2시에 공연되는 정선 아리랑국<아리아 랠리>을 보려고 버스를 타고 정선 아리랑 가운데로 이동해 슴니다. 시장 근처에 딱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시장과는 거리가 있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


    ​ 정선 아리랑국은 20하나 9년 4월 2개에서 하나하나 달 27의 하나까지 5개마다 서서 2개 7개 정선 장날에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황송하게도 무료입니다.


    >


    공연장 매가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데 이번 아리아라리 취재를 위해 미리 양해의 말씀을 받고 첫 번째 후편 음향팀에 들러 촬영했습니다.​ ​ ​ 정선 아리랑국 있는 아라리 ​ 20첫 9년 문화 체육 관광부의 상설 문화 관광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창작 아리랑 국아리아 라리는 무형 문화제 지에쵸쯔 호인 정선 아리랑의 보존과 전승에 정선군과 정선 아리랑 문화 재단이 공동으로 제작한 아리랑국입니다.


    >


    화장, 혼례, 정선, 동생 라지강을 사이에 두고 유천리 총각, 신기목과 여량딸 이정선


    >


    ​ 2장~3장 아니며 무를 자르려고 하나 씨~한양까지의 여정 ​ 그런 오 떤 날, 경복궁부에 사용하는 것이 나쁘지 않고 무를 베어 한양으로 보내라는 왕명이 떨어집니다. '나쁜 무사'이자 목수인 '예목'과 정 정선의 악한 무사들은 금 하나도 산에서 나쁘지 않으니 무를 베어내고, 마을 아낙들은 빨래터에서 빨래도 하고 목욕도 하고 신부를 보내죠. 기러기는 어머니와 아내 정선, 딸을 두고 돈을 벌기 위해 한양으로 갑니다. イカ목을 타고 거친 물살을 가르며 아우라지를 지나치지 않고 한양 마포로 발길을 옮긴다.


    >


    ​ 4장~5장, 경복궁부와 경복궁의 완성 축하 ​ 기단을 쌓고 기둥을 밝히고 벽을 치고 지붕을 올리고 경복궁이 완성됩니다. 근정전이라는 전각에 현판까지 붙이고 경복궁 중건에 참여한 목수들을 위해 잔치가 벌어집니다. 이때 1을 하던 사람들이 전국에서 모인 사람이니까 8도 아리랑은 다 듣도록 하겠습니다.


    >


    ​ 6장 어린 이월에 홀린 밤 ​ 축하에서 한양 명기 어린 이월에 반한 키 목은 어린 이월의 집에서 술을 마시고 정신을 잃은 뒤(뒤)목수가 테리스 군으로 모은 돈을 술 값으로 전체 탕진하고 겨우 고향에 돌아갈 차비를 받고 그와잉왓우 땅에서 도박에 연루되면서 남은 돈까지 다 털려서 도박사들을 맞아 기억을 잃고 쓰러지고 어느 시장에서 아라리를 부르며 연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 7장의 기일 ​ 그로부터 한개 5년 키 목이 죽은 줄로만 알고 어머니와 아내의 정선, 그리고 딸 알리는 제사를 실시합니다. 마침 명절에 들른 허 씨로부터 한양에서 기억을 잃은 채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린 아이는 아버지를 만나러 간다며 한양으로 떠나 나쁘지 않다고 어머니 김 씨는 그날 밤 꿈에 그리던 아들 기목의 환영을 만난 담백한 얼굴로 눈을 감습니다.


    >


    제8장 조선신명놀이방아리는 조선 최고의 기생을 뽑는 경연대회로 자신과 노래하는 기술을 만납니다. 기목은 기억 속에 남아있는 노래를 부르는데, 이때 아리가 거지 복장을 하고 수염을 붙이고 자신과 그 노래를 따라 부릅니다. 두 사람의 아리랑이 울려 퍼지면서 나무의 기억이 되살아나고 그제야 나무 열매를 발견하고, 나무 열매가 고향으로 향합니다.


    >


    ​ 9장 보고 싶은 정선의 아기 나무와 아리는 산을 넘어 물건, 당신 부인의 정선이 기다리는 고향 집으로 향한다. 가는 곳마다 나무의 귀향을 축하하는 노랫소리가 들립니다. 기생을 만난 정선은 원망스러운 심정으로 기생의 뺨을 한 대 때리고 난담, 말소금도 뿌리고 소나무 가지에서 사기를 물리치는 등나무와 얼싸안습니다.


    ​ 첫 0장 다 함께 아리랑 ​이 목의 귀향을 축하하는 토지의 사람들의 노랫 소리가 높아지고 사람들의 환영에 감사하고 집에 가서 술이 본 사람 한잔 한다며 집을 향합니다. 사람들을 따라간 개미가 잠시 걸음을 멈추고 할머니 소견을 하고 아버지의 안부를 전합니다. 할머니를 위한 아라리를 부르며 막이 내립니다.


    >


    공연이 끝나면 배우분들과 포토타임이 있습니다. 저도 오래기다려서 배우들을 찍은후 (남)할머니랑 아리씨랑 한장 더 찍었습니다.


    >


    >


    정선아리랑극의 아리아라리를 관람한 뒤 다시 정선아리랑축제로 가기 전에 아라리마을 내에 있는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도 한잔 했습니다. 카페 창가에서 밖을 보고 찍은 사진인데 밖에 비가 오면 더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


    >


    >


    또 아리랑 축제장에 와서 행사장 이곳저곳을 둘러봤습니다. 앞쪽 산꼭대기를 둘러싼 구름은 멀리 가지 않고 계속 그 자리에서 비를 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의 매일 축제 마지막 날 축제장 분위기가 달아오를 텐데 점점 세차게 내리는 바람에 입주 상인들의 얼굴에도 먹구름이 끼었네요.


    >


    돈을 얼마 주고 풍선을 터트리면 인형을 주는 다트 게임을 하는 곳도 한산합니다.


    >


    정선한우도 좋다고 소문났었죠? 한우를 별도 판매해 안으로 들어가면 각자 구워 먹을 수 있는 상차림을 마련해 놓은 듯 했다.


    >


    ​ 전통의 장안의 점심도 좋았지만, 9개 읍면 부녀회가 운영하는 식당가가 따로 생겼다면서요. 어떤 곳은 마을 음식 뷔페인데 저렴하고 푸짐한 밥상을 차렸다고 합니다. 내년에 오면 꼭 부녀회 식당을 이용할 생각이에요.전국아리랑경창대회 시상식, 전국아리랑경창대회는 우리나라 각 지상의 다양한 아리랑 소리꾼들을 발굴하여 아리랑의 진흥을 도모하는 행사로 개막시 역대 대상 수상자들의 축하공연도 있었다고 합니다.폐막식 날 5시부터 메인 무대에서 각종 시상식과 폐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주 무대로 옮겼습니다. 폐막식 촬영까지 하시려면 앞자리에 앉으셔야 하는데 앞쪽은 노인이 차지하셔서 가까운 쪽으로 이동합니다.이어 전국아리랑경연대회 시상식을 가졌지만 대상은 비교적 젊은 소리꾼이 차지했습니다.


    >


    >


    ​ 대상은 그 중에서 제1 젊은 분이 차지했습니다.비가 와서 내 눈이 올라가.비가 많이 오는 이 시간에 들으니 화려한 축제인데 하염없이 들렸어요.


    >


    이어서 축하공연으로 최혜성 댄스컴퍼니 대표가 우아한 태평무를 췄는데 하얀 원삼이도 아주 멋진 옷이었습니다. 무대 안에도 비가 올 것 같아 춤추는 데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김영아전통무용단의북춤,북보다는조금작고소고보다는큰북을한손으로들고추는데이것도힘들어보입니다.


    >


    외국의 비보이 팀이 출연해서 계속 복장과 분위기를 바꾸면서 너무 기쁘지 않은 무대를 만들었어요. 너무 격렬한 춤으로 혹시 부상을 당할까봐 불안하지만, 빗물이 안으로 날아오는지 자세가 확실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 나쁘지 않아. 아이들이 잘하는 것만 봐와서 그런지 유난히 잘해요. 소견은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는 팀에게 박수를 보냈어요.


    >


    ​ ​ ​의 폐막 공연'아리랑과 평화'​ 6시가 되면 공식 폐회식을 진행하 슴니다.행사 준비 측에서 맨 앞줄에 자리를 마련하고 받고 앞으로 갔습니다만, 무대의 텐트 맨 앞이라 비가 들통난 것을 우산으로 들어가칠로 11좀 더 사진을 찍었습니다. 남녀 아나운서가 공동 사회를 보면서 진행하고 있네요.


    >


    제일먼저소개된팀은아이돌그룹NTB라고합니다. 아이돌을 전혀 몰라서 어떻게 싱아인은 노래할 때 박수만 쳤어요.


    >


    차후은 정선의 딸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진달래양의 축하공연입니다. 누구 집 딸인지 정선인은 알고 있는 듯, 마을 어르신들이 감기 드는지, 줄거리라며 걱정해 주는 효녀 같은 딸이었어요.


    >


    다음 걸그룹이 출연해서 역시 아는 노래 전혀 없다...


    >


    앞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가수 장윤정,캔 등이 출연한다고 하는데 이제 서울로 출발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쉽지만 그 후 차례를 기대하고 제1앞줄을 내 주고 바로 용앗우프니다.​ 이벤트 프로그램을 보면 올해도 고무 끈"너"언니 선발 대회를 71왕조, 하루시에 놀이의 무대에서 열렸었죠. 이거 정말 재밌는데 못봐서 조금 아쉬워요. 저는 이 고무줄, 학교 행사에도 도입해 볼까 하고 소견 중입니다.토지축제도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지 축제에서 제1중요한 것은 그 땅을 특징 지어지는 독특한 문화적 배경이 실시되고 있어야 하며, 두번째는 이어 온 축제를 이끌고 갈 만한 인재가 있는지, 그리고 사람을 어떻게 모으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정선 아리랑 축제는 있다고 보고 있는 정선 아리랑이라는 든든한 소재가 있고 그 어떤 땅의 대회보다 주제가 분명한 듯 키위 44회를 개최하면서 잘 축척된 비교루카 있어 보이고 좋았습니다 돋보여야 하는 폐막식 날이 1기 불손하게 많은 분들이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 당신 카웅 마음 큽니다, 내년에도 더욱 단단한 땅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