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드프로세서 실기 독학으로 통과하기(f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7:09

    중간고사가 끝나고 인정스토리, 정스토리, 잉여생활을 했다.이렇게 계속 살고 싶었는데^^에서도 4학년인데 아무것도 안 할 수 없기 때문...4월 타논 워드 프로세서 필기에 이어5월에는 실기에 도전했다.​ 워드의 실기 죠프스료:17800원+인터넷의 수수료 1200=19000(19년 5월 기준)​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37222


    콤후와루 2급도 시 나쁘지 않다 볼 책으로 공부했던 워드도 그랬다. 괜찮은 대학생이라 학교 도서관을 이용하기로 했어요.학교에 20하나 8년판이 있기는 했지만 어차피 공부하려구 치에궁팡으로 공부하자! 그리고 20하나 9년판에서 도서 구입 신청을 했습니다.주 1일 후, 신청 도서 입수 안내 메일이 와서 대여하러 갔다.이렇게 해서라도 등록금을 빼겠다는 의지...! 도서관에서 아르바이트 해 본 친구의 말에 의하면 대부분의 도서는 구입 신청을 하면 조금 거의 다 받아 준다고 하니 대학생들은 사비로 구입할 것을 예기하고 학교 도서관을 이용하도록 하자.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사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콤후와루 2급 실기 공부할 때는 엑셀을 쵸쯔도 몰랐기 때문에 free 인 암을 보았지만, 워드 프로세서는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한글을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인강을 볼 필요를 느끼지 않았다.초등학생 때 방과후 프로그램에서 ITQ 같은 걸 딴 것 같은데 그 자격증은 어디로 갔는지도 몰라 유효기간이 있을 수 있어 굳이 찾아보지 않았다.책은 앞쪽은 이론, 음쪽은 다소 기출로 이루어져 있다. 올바른 스토리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이 책이 되지 않아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워드는 세가지 유형이 있지만 이 책을 기준에 형:첫, 4,7첫 0첫 3...형:2,5,8, 쵸쯔쵸쯔, 첫 4...C형:3,6,9첫 2첫 5...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1회부터 순서대로 푸는 것보다, 같은 타입끼리 묶어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나는 영타가 조금 느린 편이지만, B와 C에서는 영어가 많이 나온다. 시험 때는 운좋게 A형에 나왔다.나는 이론 공부도 3쵸쯔쵸은도 키츄루사 사건 시간 측정하며 채점하기 3쵸쯔쵸은도(a, b, c형 하루씩 투자)공부하고 있었다.사실 워드프로세서는 어려운 시험이 아니다. 특별한 공부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책의 이론만 공부하고 따라해 보면 금방 배울 수 있다.그런데 생각보다 합격하기 어렵다고 느낀 게 '오타에 대한 감점' 때문이었다.첫 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은 합격이지만 오타 한번에 3점씩 감점된다. 오오타가 7군데 있으면 불합격 소리...솔직히 30분 만에 한페이지를 완성하는 것이 그렇게 여유는 없는데, 신속성+정확도까지 체크한 때문, 생각보다 습관을 좀 해야 한다.https://sinagong.gilbut.co.kr/it/


    시본인공 홈페이지에서 채점 프로그램(저 책에 CD도 들어 있지만 본인은 노트북이어서 시본인공 홈페이지에서 채점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유용하게 사용했다. 15회 정도를 풀어 봤지만 한번도 오타가 나오지 않았다는 게 없었다.정 이야기 오오타 감점 점수에만 불합격이 자신만의 것이 하코지에 1잘 받은 점수가 94점이었다 그래서 단축 키를 암기하고 시간을 줄이는 소음, 마지막 점검을 꼭 하는 것이 좋다.점검은 각 행의 한 글자와 마지막 글자만 확인하면 띄어쓰기가 기본인 들여쓰기 등의 오류를 파악할 수 있다.실제 시험에서도 점검하고 2곳을 찾고 곧바로 고칠 수 있었다. 시험 보고 본인이 왔을 때 못 찾았던 오타가 너무 많지 않으면 합격하고 본인! 다고 느꼈다. ​ 예시)한국 학교는 매년 5월마다 학생 지원관에서 free간식을 준다.​ 우리 학교는 매년 5월마다 학생 지원관에서 free간식을 준다.이처럼 들여쓰기의 기본인 띄어쓰기가 틀리면 시험지와 자신이 작성한 문서의 줄 하나와 끝이 맞지 않는다.그래서 우리는 오자를 낼 때 ​ 1. 공부가 노는 힘 하고 싶지 않으니까 미 쵸보 ㅣ 고갓다.2. 공부가 노는 힘 하고 싶지 않으니까 주고 공석 리거인 것 같다.​ 물론 2번 같은 경우도 많지만, 시험지를 보면서 모니터는 보지 않고 치기 위해서 1번 같은 실수가 많다(제 기준)2번 오오타의 경우 글자수가 같다고 하나 그 자와 끝 글자를 봐도 오자를 못 찾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1번의 경우는 열 한개 문자와 끝 글자를 비추어도 바로 잘못된 곳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점검할 때 확인하고 보세요 ​ ​ ​ ​ 그러다 김 1의 결과가 본인에 왔는데 합격!


    >


    워드, 컴퓨터 실기 "야매 확인법"최초. 허가 내금요일 하나 첫 2시가 지그와한 자격증 신촌 랜 들어가는 것=> 막힘 2. 워드의 실기(혹은 콤후와루의 실기)을 다른 날로 신청하 코그와잉 서의 날짜 변경하면 된다. 날짜 변경이 불가능하면 허가라고 할겁니다.


    >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이렇게 접수내용을 변경하려고 할 때 파란색 '변경' 박스가 나오면 통과가 안됨, 녹색 '고시자격취득후 변경불가' 박스가 나오면 통과인 줄 알았는데 나는 파란색 '변경' 박스가 나왔는데 통과였다. (19년 5월 241기준에 녹색 박스 확인 법은 막힝고쯔갓 sound!)대신 아무리 날짜를 변경하더라도 변경하는 시험장과 시간이 나지 않았다.이걸로 통과라고 예상하고 잠이 들었다. 정말 이 비결은 취소 수수료 1200원이 든다^^ 하지만 불통그와이면 다시 봐야 하니까 성격 급한 나는 1200원 내고 확인했다.


    >


    ​ ​ 쉬운 자격증에서 실제로 허용해서 감정이 좋은 글씨 신고 콤후와루 1급에 응시하는 소견은 1번 없는데 상공 회의소에 가1은 없는 듯하다 이상으로 워드 실기 공부법과 실기 매입 허가 확인 법을 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